본문 바로가기

백앤드/Java

[JAVA] 프로덕션용 OpenJDK 설치하기

반응형

 

기존에 올려진 포스팅 OpenJDK 8 설치하기는 Oracle 에서 관리하는 OpenJDK를 기준으로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Amazon 에서 관리하는 OpenJDK 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해야하는데,

설명은 필요없습니다.

 

이유는 ?

OpenJDK 8 설치하기인 오라클에서 관리하는것이랑 다른게 하나도 없습니다 ! 

리눅스 설치매니저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조금 달라서 그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리눅스 윈도우
Amazon OpenJDK 8 최신버전 다운받기
Amazon OpenJDK 11 최신버전 다운받기
Amazon OpenJDK 8 최신버전 다운받기
Amazon OpenJDK 11 최신버전 다운받기

다운받는 링크는 모두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지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Linux ]

Debian & RedHat 통합 설치
(설치매니저 형태로 설치하지 않고 직접 환경설정 구성하는 방법)

( OpenJDK8 설치 / 설치경로는 "/home/jskang/jdk" 로 가정합니다.)

# wget https://corretto.aws/downloads/latest/amazon-corretto-8-x64-linux-jdk.tar.gz

# tar -xvzf amazon-corretto-8-x64-linux-jdk.tar.gz

# export PATH=$PATH:/home/jdk/amazon-corretto-8-x64-linux-jdk/bin

# java -version

 

위 세팅방법은 OS 재부팅시 환경설정이 초기화됩니다.

linux user profile 세팅하는 방법(클릭)으로 하셔야 계속 세팅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 Windows ]

다운받은 OpenJDK 파일을 원하는 경로에 압축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압축해제한 경로를 복사해놓고...

내 PC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 > 환경 변수를 실행해서 Java 경로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아래 시스템변수를 새로 만들기로 방금 압축해제한 경로를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이번엔 시스템변수에서 Path를 찾아 선택하고 편집합니다. 
Path의 내용에 새로만들기를 하여 로우를 추가합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JDK만 추가합니다.
필요에 따라 JRE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