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앤드/BlockChain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3

반응형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1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2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3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4

[EOS Smart Contract] EOS로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환경 구성 #5

 

아... 포스트 쓰다가 잠들었는데 잠결에 노트북을 꺼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써야되네요 ㅠㅠ

이번 작업은 많은 작업을 하지 않아요.

 

대신 시간이 오래걸려요. 전 한 30분~1시간정도 소요됬네요 !

 

 

 

Step 1. CDT 설치하고 빌드하기

 

wget 을 통해서 git에 있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거에요.

아래 명령어를 실행해줍시다 !

 

wget https://github.com/EOSIO/eosio.cdt/releases/download/v1.4.1/eosio.cdt-1.4.1.x86_64.deb

 

 

 

자자! 아직 할만해요! 금방금방 빠르게 넘어가네요. 다운이 다 받아졌으면 현재 디렉토리에 다운이 받아졌을텐데

디렉토리 이동하지말고~ apt install 해줍시다.

 

 

sudo apt install ./eosio.cdt-1.4.1.x86_64.deb

 

 

 

설치도 금방해요~ 바로 다음 명령어 실행해보도록 합시다.

이번에 실행할 명령어는 git에서 소스를 받아올거에요.

생각보다 시간 꽤 걸려요. 전 AWS에서 다운받는데 10분정도 소요됬어요 ~

 

 

git clone --recursive https://github.com/eosio/eosio.cdt --branch v1.4.1 --single-branch

cd eosio.cdt

 

 

git 에서 소스를 모두 다운받았다면 이제 그 소스를 사용하기 위해 빌드를 해봅시다.

빌드를하게되면 설치파일이 나오게 될건데, 우선 build.sh를 하니까

설치하기전에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해야하는데 할거냐고 물어보네요.

 

당연히 해야죠. 안하면 사용못해요.

숫자 "1" 입력하고 엔터 눌러줍시다.

 

 

./build.sh

 

 

 

자 build가 다 되면 아래 처럼 EOSIO 로고가 뙇!!! 찍히게 되는데요.

 

 

전 여기서 잠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만 한 40분걸린거같은데, 아침에 일어나서 "오 다 됬다 이따 퇴근해서 포스트쓰면 되겠네" 했는데

방금 매뉴얼보니까 작업 하나 더 남아있음 하하하;;

 

이제 이어서 하시죠. 

 

install.sh 명령어로 설치를 진행합시다.

 

su ./install.sh

 

 

 

끝났네요. install 은 금방하는군요 3분도 안걸린 작업이었고

여기서 install 이랑 build랑 사진의 차이점을 못느끼셨나요?

 

중간에 EOSIO 로고 바로위에 install 은 "Installing EOSIO.CDT Binary Symlinks" 라는 문구가 있어요 !

여튼 이건 딴얘기구요 ㅋㅋ

 

 

오늘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개발용 지갑을 만들고, 테스트 계정 생성하는 법을 배워볼게요.

 

 

 

 

 

(이오스, 이오스 댑, 이오스 dapp, 스마트컨트랙트, 컨트랙트, smartcontract, contract, 이오스 개발, dapp 개발, 개발, 블록체인)

반응형